돈벌이 강요하는 성과연봉제 폐지!

성과연봉제 폐지!

[보고]임금체계 정상화를 위한 막바지 노력 중!

확정시기는 여전히 불투명

발행인 권미경
발행처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
발행일 2021. 04.29
www.severancetu.or.kr

투쟁속보 제21-12호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은 용인세브란스 임금체계 정상화를 위해 막바지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의료원과 성과연봉제 폐지 TF를 주 1, 2회 개최하고 있으며, 사전회의를 포함하면 사실상 노사 간 협의를 매일 진행 중이다.

28()에 이어 30()에도 TF가 회의가 예정되어 있다.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은 시종일관 평가에 따른 개인 간 임금 차등 불가, 임금체계 개편에 따른 임금하락 불가 원칙을 주장하고 있다. 정상화 방향에 대해 노사 간 공감을 확인하였고, 의료원이 안을 제시하면 노동조합이 의견을 개진하는 방식으로 협의 중이다.

노동조합은 최대한 열린 자세로 의료원 안을 검토하고 있다. 용인 조합원들의 조속한 해결 염원과 내외 환경을 염두에 뒀을 때, 체계개편안을 시급히 마련하는 것 역시 중요한 목표다. 이런 실정을 참작해 노사는 현실적으로는 완벽한 안을 마련하는 것보다, 예상 가능한 문제들을 최소화하는 방향에서 검토하고 있다. 노동조합은 민감하고 예민한 문제인 만큼 검토와 자문 그리고 논의를 반복하는 중이다.

윤동섭 의료원장 노사 상생 의지 발표 후 대화 재개까지 속도있게 추진됐다. 그러함에도 노사 간 이견과 예상되는 문제점들이 확인되고 있어, 목표했던 4월 완료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여전히 시기가 불투명하지만, 앞당겨 마무리짓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노동조합은 확정에 가까운 안 마련 즉시 조합원들과 소통할 방안도 강구하고 있다.

5,000이 함께하는 성과연봉제 폐지!

투쟁속보13호_[보고]용인세브란스병원 ‘새로운’ 임금체계 도입 임박!(2021.05.12)
투쟁속보11호_[보고] 성과연봉제 TF재개 - 1차 회의 개최 내일(4월 8일) 2차 회의 예정(2021.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