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벌이 강요하는 성과연봉제 폐지!

성과연봉제 폐지!

[보고] 성과연봉제 TF재개 – 1차 회의 개최

내일(4월 8일) 2차 회의 예정

발행인 권미경
발행처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
발행일 2021. 04.07
www.severancetu.or.kr

투쟁속보 제21-11호

지난 3월 31일 성과연봉제 TF가 개최됐다. 오랜만에 다시 열린 TF에서 노사 양측은 교섭을 통한 해결에 기대를 표했다.

용인 세브란스 임금체계와 관련해, 두 달여 간 투쟁이 계속됐다. 용인세브란스 개원 1주년을 맞아 윤동섭 의료원장이 노사 상생을 위한 대화를 전격 제안하고, 노동조합이 이를 수락하며 TF가 다시 시작됐다.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은 성과연봉제 폐지를 주장하고 있다. 노동조합은 성과측정에 따라 개인 간 임금 격차를 벌리는 성과급제 폐지 입장을 재확인했다. 노동조합은 수용성과 공정성 시비는 끊임없을 것이며, 성과급 자체가 의료기관에 적합하지 않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또한, 임금하락은 논의 대상조차 되지 못한다며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명확히 했다.

2차 회의는 4월 8일 개최될 예정이다. 2차 회의를 앞두고 의료원은 개선안 초안을 노동조합에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노사 양측은 개선 방안 마련 시급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대화 재개에 따라 노동조합은 성과연봉제와 관련한 모든 투쟁을 잠정 중단한다는 입장을 발표하고 선전물 단계적으로 철거하고 있다. 현재 강남과 신촌에서 대형선전물을 대부분 철거하였으며, 용인에서만 부분 유지하고 있다.

5,000이 함께하는 성과연봉제 폐지!

강남 용인 신촌 직원식당 앞에 설치된 성과연봉제 폐지 포스트잇 부착 사진입니다. 지금까지 온-오프라인으로 1,000여 명의 조합원이 의지를 표현해주셨습니다.

성과연봉제 폐지 완료까지 5,000 조합원 의지를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포스트-잇 부착은 계속됩니다!

투쟁속보12호_[보고] 임금체계 정상화를 위한 막바지 노력 중! 확정시기는 여전히 불투명(2021.04.29)
투쟁속보10호_[입장] 의료원장 공식 발언 및 TF 재개 요청에 대한 세브란스병원노동조합 입장(2021.03.31)